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09.02. 임상심리사 2급 필기 및 응시자격 서류제출 합격 후기(feat. 2년이상 실무에 종사한 자로서 대학졸업자 필요 서류, 첨부파일)

후기

by 시고르쥐 2021. 9. 2. 21:1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임상심리사 2급 필기에 합격한 시골쥐입니다.

 

 

요약

 

필기

- 전공자 혹은 이전에 대학원 준비했던 베이스가 있다면 수월한 난이도

 

응시자격 서류(2년 이상 실무자 인 경우)

- 재직 혹은 경력증명서(심리치료, 심리평가라는 단어 필수로 들어가야함),

- 국민연금이나 국민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대학교졸업증명서

- 응시자격서류심사접수신청서 (밑에 첨부로 넣어놨어요.)

 

 

9월 1일 합격 예정이라고 카톡이 왔다.

 

사실 필기 관련하여 팁을 드리기가 어려운게,, 사실 저는 공부를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재수없네요 죄송합니다.

다만

저는 심리학과를 전공하진 않았지만 심리상담 대학원에 들어가고자 심리학 공부를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실험삼아 기출문제를 3회 정도 풀어보니 모두 합격권이라서 그냥 기출문제 오답만 하고 바로 시험보러 갔습니다.

 

어느 정도 공부했던 베이스가 있으신 분이라면 금방 합격하실 것 같습니다..실기가 문제죠..

 

 

응시자격서류 합격

저는 9월 1일날 응시자격서류(위에 설명했던 4개의 서류)를 들고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 방문하였습니다.

응시자격서류심사접수신청서는 공단 접수처에 준비가 되어있더군요.

미리 준비하지 못했던 분들은 가서 작성하시면 될 듯합니다.

 

9월 1일날에 접수 했는데. 오늘 보니까 확인되었다고 홈페이지에 나와있었습니다. 금방 확인이 되는 듯하네요.

이상 후기를 마칩니다..다음에는 실기후기로 찾아올게요.

 

 

 

응시자격서류심사접수신청서.hwp
0.01MB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